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 공간의 특성에 적절한 복장



원본링크 : <U>http://news.nate.com/Service/news/ShellView.asp?ArticleID=2008040420033957114&LinkID=740&lv=0</U>

[한겨레] 청와대 직원들한테 평일 청바지 착용 금지령이 내려졌다.

청와대 총무비서관실은 지난달 24일 각 비서관실에 ‘대통령실 직원 근무복장 등 안내’ 지침을 보냈다. 지침은 “최근 대통령실 직원으로서 어울리지 않는 근무복장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특히 ‘청바지’는 평일 정상 근무 복장으로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라며 ‘복장 지도’를 당부했다.

지침은 “청와대는 주요 내·외빈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므로, 대통령실 직원은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항상 단정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단 주말 근무 때는 예외적으로 간소복 차림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노 블루진’ 지침은 상대적으로 옷차림이 자유로운 기능직 여직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청바지 차림 근무를 탐탁지 않게 여기는 이명박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된 것이라는 해석이 많다. 이 대통령은 최근 정부중앙청사에 갔다가 청바지 차림의 사무보조 여직원들 복장을 보고 저 사람들은 뭐냐며 언짢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총무비서관실 관계자는 “내부에서 평일 청바지는 지나치다는 지적이 많아 지침을 보내게 된 것”이라며 “이 대통령의 뜻과는 무관하다”고 말했다.

일부 청와대 여직원들은 “공간의 특성상 복장 규율이 필요하다”고 반응한다. 반면 한 정부 부처의 복무담당 관계자는 “그런 세세한 것까지 규제할 필요가 있느냐”고 말했다.

황준범 기자 <U>jaybee@hani.co.kr</U>



자신에게 관대하고 타인에게 엄격한 쫌팽이 시어머니를 보는듯 합니다..

직원들 옷차림으로 업무 능력 향상 시키나요???

중고딩들 대가리 짧은 순서로 공부 잘하던가요??

맨슨총통각하 왜그러세요..
Posted by 제트~
,